
산신기도안내

동지는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부정한 기운과 액을 막고 경건하고 깨끗한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자 하는 염원이 동지의 풍습에 담겨 있습니다.
보광사 불자님들께서도 동지기도에 동참하시어 불보살님께 정성스러운 기도를 올려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일시: 2021년 12월 22일, 오전 10시
장소: 도솔산 보광사 대웅전
– 기도 후 맛있는 팥죽과 임인(2022)년 달력을 나누어 드립니다.
– 코로나19 방역수칙의 준수로 당일 팥죽 대중공양은 시행하지 않습니다.
_()_
귀의 삼보 하옵고,
불자님의 가정에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늘 함께하길 기원드립니다.
다가오는 11월 15일은 음력 10월 초하루입니다. 보광사에서는 매년 10월 초하루에‘시월 상달’기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음력 10월은 1년 농사를 모두 거두어들여 곳간마다 오곡백과가 가득하니 먹지 아니하여도 배부르고, 춥지도 덥지도 않은 때, 그래서 가장 복된 달, 가장 으뜸의 달이란 뜻으로‘상달’이라합니다.
예로부터 우리 한민족은 시월이면 제천의식(祭天儀式)을 거행하였는데 이것은 시월이면 한해의 농사가 끝나 하늘에 추수감사제(秋收感謝祭)를 지낼 수 있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골에서는 시월이면 여전히 마을에서 동제(洞祭)와 집에서 가신제(家神祭)를 지내는데, 이것은 모두 옛 풍속으로 추수에 대한 감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보광사에서는 이러한 풍속을 계승하여 음력 10월 1일에 새로운 곡식과 새로운 과일로 불보살님께 감사의 예를 올리며 불자님의 가정이 화목하고 불자님의 소망이 원만히 성취되길 기원드리고 있습니다.
* 시월 상달 초하루 법회 동참하기
– https://dssbks.mycafe24.com/?page_id=5437
* 햅쌀, 떡, 과일 공양 부탁드립니다.
– 농협, 173607-51-010124, 보광사
_()_